본문 바로가기
드라이브, 여행

경기도 드라이브 코스 - 남한산성

by Herrenn 2021. 9. 27.
반응형

요즘처럼 날씨 좋을 때 강추하는 드라이브&데이트 코스! 바로 남한산성 입니다. 

 

남한산성은 광주방면과 성남방면으로 진입로가 나뉘는데요 좀 더 숲이 우거진 자연적인것을 좋아하시는 분은 성남방면으로 진입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다만 올라가는 길이 좁고 굴곡진 편이라 운전이 익숙하지 않으신분들은 처음엔 조금 힘들게 느껴지실 수 도 있습니다! 

 

남한산성 주차정보

주차요금은 종일주차 기준 평일 3000원/휴일 5000원이며
5시 이후엔 1000원 6시 이후엔 무료주차가 가능하니 저처럼 야경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주차요금 걱정 없을 무!

 

제가 남한산성을 자주 찾는 이유는 위에 말씀드렸듯 야경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국청사를 지나서 우익문(서문) 부근 전망대가 바로 남한산성의 야경 스팟입니다. 

 

저는 보통 남문 주차장에 주차후 걸어서 국청사까지(20분가량 소요) 갑니다만 요즘은 네비를 국청사로 설정한 후 계곡산장 이라는 표지판이 있는 부근에 갓길주차하여 국청사까지(15분 소요) 가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강남역기준 국청사까진 네비로 20KM정도 되는 거리입니다.

주의할점은 국청사는 외부차량 주차 금지고 위에 말씀드린 계곡산장 이상으로 차를 가지고 갈 경우 반대편에서 차가 내려오면 빠질곳이 없어 사고우려가 많으니 꼭 아래 계곡산장 근처 공터에 주차하시길 바랍니다.

 

 

주자스팟 계곡산장

가는길이 아무래도 오르막이다보니 가실 분들은 편한 복장으로 가시길 추천 드리고 그렇게 20여분 정도 올라가면 아래사진처럼 절경이 펼쳐집니다.

 

남한산성 야경뷰

 

남한산성 야경
남한산성 야경

제가 갓던 날은 흐린끝에 비까지와서 비록 제대로 된 사진은 못찍었지만 요즘처럼 날씨좋고 미세먼지 없는 날엔 아래같은 인생뷰를 보실 수 있습니다.

 

예전에 누군가가 이런말을 했었죠. 밤 비행기 오른채 서울을 보면 대한민국 국민인것이 뿌듯해진다고

그만큼 형형색색의 불빛과 거대한 구조물들이 마음 한켠을 웅장하게 만들어주는 풍경이었습니다:)

 

한가지 주의할점은 전망대까지 가는길과 오는길이 어두우니 적어도 후레쉬가 있으시다면 꼭 챙겨가시길 추천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