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이브, 여행

서울근교 드라이브 충청도 데이트코스 태안 청산수목원

by Herrenn 2021. 9. 25.
반응형

오늘은 서울에서 2시간거리 충청도 태안의 조용한 데이트코스 추천 글 올립니다.

 

먼저 강남역 기준 차량이 안밀리면 2시간거리로 주말 데이트 생각중이시라면 조금 일찍 준비하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150km로 적지 않은 거리이지만 일단 도착하면 아래와 같은 조용하고 아름다운 수목원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특히  9월~11월은 핑크뮬리와 억새가 꽃을 피우는 시기로 위 사진처럼 아름다운 장면들을 보고싶은 분들은 서둘러 다녀오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풍경이 절정에 달하는 8월~11월까진 입장료가 성인 1인기준 9000원으로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그만한 가치는 충분히 있다고 생각합니다. 

 


데이트 후 식사는 태안 고유 지역음식인 게국지 추천 드립니다. 

게국지란 음식은 처음 들어보시는 분들이 많을텐데 나무위키의 설명에 따르면 


게와 겉절이 김치를 통째로 넣고 끓어낸 게요리이다. 게국지라는 명칭의 기원은 위의 김치, 혹은위의 김치로 만든 김치찌개에서 왔지만 대중화된 상품으로서는 이쪽이 훨씬 더 유명하며, 요리의 형식이나 맛은 꽃게탕의 변형에 가깝다. 대부분의 게국지 전문점에서 파는 음식은 이쪽에 가까운데, 이 경우 대부분 김치를 숙성시키지 않고 게와 함께 끓여낸다. 맛은 게의 감칠맛과 배추의 시원함이 어우려서 얼큰하면서도 시원한 맛이 있다.

일종의 꽃게탕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ㅎㅎ 

 

추천드리는 맛집은 김수미님도 다녀갔던 그곳 '다원' 입니다. 

 

 

 

입구에 있는 김수미님의 엄지척! 뭔가 귀엽네요ㅎㅎ

게국지 2인정식 주문 기준 3만원이며 조금 푸짐하게 드시고 싶다면 2~3인 주문 추천 드립니다. 

 

기본찬 9개도 맛있었고 음식도 깔끔하고 정갈해 태안을 떠나는 아쉬움을 충분히 달래줄 수 있는 좋은 식사였습니다. 

 

이상 당일치기 서울근교 데이트 드라이브코스 첫 번째 포스팅 끝!

반응형

댓글